노안 오피스렌즈? 편한 이유가 있나요?

오피스안경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하게 어떤건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구리시 인창동의 시유 안경원입니다:)
오피스안경,오피스렌즈,기능성안경,다초점렌즈 등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면 들어봤을 단어 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공통점은 바로 "노안" 인데요~
쉽게 노안은 수정체를 감싸고 있는 모양체근의 노화로 가까운거리를 보게 되었을때 잘 보이지 않는 상황을 노안이라고 하게 됩니다. 과거 노안의 시기는 평균 40대 후반이었지만 최근 노안의 시기가 빨라져서 "중년안"이란 표현과 함께 30대 후반 부터 노안을 느끼는 분들이 상당 수 많아졌습니다.
노안이 오게 되면 공통적인 부분이 "가까운거리 안보여" 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여러 안경렌즈가 있지만, 평상시 목적거리에서 보다 편안한 착용 또는 지정된 거리에서만 안경을 착용하고 싶을때 선택하는 안경이 "오피스안경" 입니다.


오피스안경 사용을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피스안경을 사용한다는건 가까운거리에 흐림을 느끼고, 컴퓨터 거리가 흐림 등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 입니다.
오피스안경 사용을 하기 위한 팩트 정리 해드릴게요!
1.라이프스타일 고려
2.안경 착용자or안경 미착용자 에 따른
3.시력검사(개인파리미터값)
4.안경원
오피스안경 팩트 정리!
첫번째는 라이프스타일 고려가 중요합니다.
이는 내가 어떠한 목적을 위해 사용을하고, 어떠한 공간 또는 패턴 으로 시생활을 하는지에 따라서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안경 착용자or미착용자
이는 안경 착용자는 안경을 원거리와 근거리에 대한 도수가 다르기 때문에 목적을 두고 다르게 사용할 것인지, 미착용자는 평상시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 원하는 목적거리에서만 안경을 착용할지에 따라서 디테일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세번째는 시력검사와 안경원
오피스안경을 맞추기 위해서는 시력검사도 중요합니다. 화려한 검사로 도수를 측정하는게 아닌 정확하고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검안 방법을 적용하여 정밀한 도수 산출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피스안경에 경험이 많고, 지식이 많은 안경원에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실제 오피스안경 시력검사 내용
평상시에 안경을 착용하고, 컴퓨터와 서류를 볼때만 착용하는 안경을 따로 맞추고 싶어 하셨던 고객님! 다초점렌즈 로 사용을 하려다 지금 처럼 나누어 사용하는게 오히려 더욱 편할것 같아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력검사 진행
구도수
|
S+1.75DC-0.75D AX75/S+1.75DC-1.00D AX100
|
|
검안도수
|
S+2.00DC-1.00D AX75/S+2.25DC-0.75D AX105 OU:ADD+200
|
시력검사 결과 착용중인 안경도수 보다 도수를 올려야 했습니다. 이렇게 되었을때 평상시 안경을 착용하고 시생활에 있어서 보다 안정피로를 확연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후 목적거리를 바탕으로 근용도수 처방을 하였습니다.


노안으로 오피스안경 브랜드가 중요한가?
브랜드가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했을때 이상적인 브랜드가 있지만, 어느 브랜드가 좋다고해서 오피스안경을 맞추는건 좋지 못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경테와 안경렌즈는 수많은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나에게 맞는 안경테와 안경렌즈를 선택하여 오피스안경을 맞추는게 좋습니다.
위에 실제 사례처럼 가볍고 편안한 안경을 원하셨기 때문에 울템소재에 안경테를 선택했고, 1m 공간 생활이 하루 대부분이지만 정확한 거리는 80cm~40cm 였고,
일반안경 처럼 블루라이트 코팅을 넣고 싶어 하셨기 때문에 니콘 솔테스와이드 PURE BLUE UV 코팅을 선택하셨습니다.


노안 오피스안경 실 착용 후기
우선 안경착용 경험자로 안경에 대한 이해도가 처음 착용자보다는 높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을 보다 쉽게 이해하셨습니다. 1m 공간안에서 사용하는 오피스안경 이지만 실 80~40cm 를 주로 보기 때문에 같은 거리를 놓고 실제 착용해본 결과 생각보다 이질감이 하나도 없이 자연스러운 시선이동으로 선명함에 너무 놀랐다고 하셨습니다.
이처럼 오피스안경은 팩트를 잘 이루게 되면 누구나 편안한 착용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