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상식

눈물흘림증 원인과 치료에 대하여

시유안경 2022. 11. 14. 12:0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리시 인창동의 시유 안경원입니다:)

오늘은 눈물흘림증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눈물흘림증 대표적인 증상은 눈물이 자꾸 난다는 부분인데요! 쉽게 눈물길이 막히거나 좁아져서 원치않는 상황에서 눈물이 자꾸 흐르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운데요! 눈물은 너무 말라도 문제고, 너무 적어도 문제가 되는데요! 요즘은 안구건조증으로 인해서 눈물흘림증이 같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눈물흘림증 원인불명도 있지만 오늘은 발생하는 원인과 치료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눈물흘림증 이란? 무엇인가?

눈물길이란 곳이 존재하는데 눈물길은 눈에서 코로 눈물이 빠져나가는 곳입니다.

여기서 눈물길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계속 고이게 되고 한계를 넘어설때 눈물이 밖으로 흐르게 돼요! 이러한 현상을 눈물흘림증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눈물흘림증 원인에 대해서 !

눈물흘림증의 원인은 노화현상,외부 자극 등 눈물길이 좁아지거나 막혔일때 원인이 되는데요! 노화가 될 수 록 눈물길이 좁아지거나 막혀 눈물이 흘러 넘처 흐르게 되는 경우가 눈물흘림증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염증성 외부 자극등으로 젊은층에서도 발병이 되고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노화현상의 원인으로 보기는 힘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눈물이 자연스럽게 흘러 내려가야 하는데 막히게 되면 눈물이 차고 흘러 넘치게 되죠~ 이때 안구건조증이 있다면 눈 표면이 보호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굉장한 예민함이 생기고 자극의 반응을 하게 되는데 이부분으로 인해서 눈 보호 목적상 눈물이 과하게 분비 됩니다.

통계 자료를 봐도 눈물흘림증 에 환자들 60%가 안구건조증을 함께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이부분은 생소하지만 안구건조증 눈물흘림 연관이 있어요~

 

눈물흘림증 어떤 증상이 있을까?

눈물흘림 증상이 생기면 첫번째 눈물이 고여서 시야가 흐려지게 됩니다.

이는 일상생활에 있어서 상당한 부담감이 발생하게 됩니다.

찬바람이 불면 눈물이 많이 고이고,눈곱이 자주 끼고 고름,눈물이 피부를 짓무르거나 등 증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눈물을 자주 닦아주다가 누낭이라는 눈물주머니의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

눈물흘림증 증상은 겨울이 될수록 그 증상으 확연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찬바람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눈물흘림증 치료에 대해서!

보통 눈물흘림증 으로 염증이 생겼다면 처방되는 안약으로 눈물 때문에 생긴 염증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눈물흘림증 수술은 눈물길의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보통 수술로는 실리콘관 삽입술,막힌 눈물길 대신 새로운 길을 만들어 눈물주머니와 비강을 연결시켜 주거나 등 방법이 존재 합니다.

보통 실리콘관 삽입술은 간단하기 때문에 부분마취로 진행하고, 수술 2~6개월뒤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눈물흘림증은 과도한 디지털기기 사용은 자제 해야 하고, 안구건조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평소 안구건조증에 관한 관리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눈 찜질 또한 도움을 많이 줄 수 있고, 눈물흘림증은 합병증이 같이 올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인 진료와 함께 치료가 중요 합니다.


오늘을 이렇게 "눈물흘림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 봤는데요!ㅎㅎ 눈물이 넘처 흐르는 눈물흘림이 안구건조증과 관련이 있다고 하여

되게 놀랐을 분들이 계실거 같은데 !ㅎㅎ 그만큼 안구건조증은 안질환에 주범이 되어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ㅠ 꼭 디지털기기 사용에 있어서 눈에 충분한 휴식을 주고

평소에 눈관리를 신경써주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그럼 눈물흘림증 원인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D

 

 

 

728x90